-->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고객지원
  • HOME
  • 고객지원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일반]   C/S 센터 정보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십시오.

(주)케이티앤씨 C/S센터 정보


1. 전화번호: 02)3662-0118(Ext. 430)


2. 주소: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11길 7(케이티앤씨빌딩) 2층


3. 운영시간

   1) 월~금: 09:00~18:00

   2) 점심시간: 12:00~13:00

   3) 주말/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1. 카메라의 소비전류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아답터의 용량인지 확인하십시오. 

 

2. 그리고, 카메라 입력전압의 극성이 맞는지도 확인해주십시오. 

 

3. 전원아답터는 반드시 KC인증을 취득한 제품을 사용해주십시오. 

 

4. 아답터, 케이블, 카메라를 확인 후 문제가 없다면 C/S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1. 카메라와 모니터의 전원이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카메라 및 모니터의 전원입력에 문제가 없다면 카메라의 영상출력단자가 녹화기의 영상입력단자 혹은 모니터입력단자에 정확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최근에는 AHD, TVI, CVI, HD-SDI, EX-SDI 등 다양한 영상전송방식이 적용된 제품들이 있기때문에 카메라와 녹화기가 서로 호환성이 확보된 장비인지도 확인하십시오.

4. 사용된 렌즈타입과 카메라의 렌즈타입 설정(메뉴얼, DC 등)이 맞지 않을수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영상이 어둡게 보입니다.

카메라의 밝기(Brightness)를 조정하십시오.
카메라의 전자셔터 설정을 확인하시고, 메뉴얼셔터로 설정되어 있다면, 오토모드로 설정하십시오.
오토아이리스 렌즈의 경우 조리개가 개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니터의 밝기를 조정하십시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영상에 전원노이즈가 보입니다.

카메라케이블 주위에 노이즈를 발생시킬 수 있는 전원, 장비 등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제거하십시오. 노이즈필터를 사용하여 전원노이즈를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카메라 렌즈의 초점을 조정하셔서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을 중심에 두고 최적의 초점을 맞춰주십시오.
초점거리내에서 초점을 조정하여도 초점이 어긋난 상태일 경우에는 불량일 수 있으니, C/S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카메라설치]   주야간 전환 시 카메라의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주간에는 가시광선을 받아들이고, 야간에는 적외선 LED를 사용하여 영상을 촬영합니다. 가시광선과 적외선은 초점이 잡히는 초점위치가 다르기때문에 나오는 현상입니다. 

 

야간에 적외선을 사용할 경우, 적외선을 보정한(IR Corrective) 렌즈, 필터를 적용한 카메라 사용을 권합니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영상이 깜빡거리는 현상이 나옵니다.

조리개가 없는 렌즈를 사용한 경우 태양, 형광등 등이 강하게 비출 경우 깜빡거릴 수 있으니, 화면에 강한 광원이 들어오지 않도록 위치, 각도를 조정하십시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야간 영상이 흰색원형의 모양 혹은 흐리게 보입니다.

적외선(Infrared Light) LED를 사용하는 카메라의 경우, 적외선빛이 렌즈로 입사되어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우선, 카메라의 돔반구, 프런트 커버등을 제거후 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체결상태, 먼지, 스크래치등에 의한 반사광일 수 있습니다.

[카메라설치]   박스카메라에 렌즈를 장착하여 설치 중 화면의 초점이 잡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CCTV용 C/CS용 박스카메라의 경우, 렌즈마운팅 규격에 따라 C마운트에는 C마운트용 렌즈를 사용하고, CS마운트에는 CS마운트용 렌즈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카메라와 렌즈의 마운팅 규격이 다를 경우, 백포커스가 맞지않아 초점조정을 할 수 없습니다.

[카메라설치]   카메라의 영상이 흐리게 보입니다.

카메라의 렌즈에 먼지가 묻어있을 경우 영상이 흐리게 보일 수 있으니, 렌즈를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십시오.

[카메라설치]   카메라 동작중에 표면이 뜨겁고, 화면에 검은줄이 생깁니다.

카메라에 입력되는 아답터의 전압이 카메라의 입력전압 범위를 벗어난 것은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카메라설치]   카메라 동작 중 야간에 적외선 LED가 켜지면 카메라가 재부팅하거나, 깜빡거립니다.

카메라의 전원아답터 용량이 적외선 LED동작시의 카메라 최대소비전류 사양보다 높은지 확인하십시오. 혹은 DC12V의 경우 전원선을 연장하면 전압이 낮아져 이상동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메라설치]   Motorized Lens가 장착된 카메라를 사용중인데, 주야간 초점이 자꾸 틀어집니다.

Motorized Lens의 경우 주야간 전환 시 Auto Focus 동작을 하는 경우 주야간 전환 시점의 빛환경, 적외선 반사, 촬영지역의 환경등에 의해서 초점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야간 전환시에는 가능하면 Auto Focus 동작을 하지않도록 설정하고, 주야간 Focus Shift를 최소화한 IR Corrective렌즈가 적용된 카메라를 사용하십시오.

[카메라설치(IP카메라)]   PoE(Power Over Ethernet) 네트워크 녹화기를 사용하여 IP카메라를 설치하였는데, 카메라의 영상이 자꾸 끊깁니다.

스위치에 따라 특정 포트는 PoE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 있습니다. 

 

연결된 포트의 PoE 지원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PoE를 지원한다면, PoE 포트에서 지원하는 소비전력이 카메라 소비전력 사양을 만족시키는지 확인하십시오.


PoE 전원에는 아래와 같은 규격이 있습니다.

1. PoE(IEEE802.af): 포트 1개당 최대 15.4W 공급

2. PoE+(IEEE802.at): 포트 1개당 최대 30.0W 공급

[카메라설치(IP카메라)]   네트워크 녹화기에 IP카메라를 연결하였는데, 카메라 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IP카메라의 경우 여러종류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품을 구입하기 전 녹화기와 IP카메라간에 호환성이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후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아래와 같은 이유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1. 네트워크 녹화기에서 IP카메라로 IP주소가 자동할당되지 못하는 경우

2. 수동으로 설정한 IP카메라의 IP주소와 네트워크 녹화기의 IP주소대역과 맡지않을 경우

3. 영상코덱 호환성이 확보되지 않은경우

4. IP카메라와 네트워크 녹화기 사이의 Onvif 호환성이 확보되지 않은 경우

5. 카메라에 공급되는 전압, 소비전력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카메라설치(IP카메라)]   IP Installer(아이피인스톨러?)에서 카메라가 확인이 안됩니다.

PC에서 IP인스톨러로 카메라 검색시 카메라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방화벽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Windows 방화벽>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선택)

2. 백신 프로그램 방화벽 해제 후 검색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IP 카메라가 고장일때도, 검색이 되지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다수의 제품에서 동일한 문제 발생시에는 사용하시는 PC의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주의: IP Installer 는  LAN에서만 통신이 가능한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C와 카메라들의 IP 주소 체계를 확인 해서 같은 LAN의 IP 로 설정 됐는지 확인 하십시오.

[카메라설치(IP카메라)]   IP카메라 패스워트를 분실했습니다.

제품 매뉴얼을 참조하시고 초기화(RESET)버튼을 이용한 공장 초기화 절차를 실행 하십시오.

[카메라설치(IP카메라)]   IP카메라에서 화질저하(블록현상)이 발생합니다.

IP카메라의 화질 저하 현상 에 대해서는 카메라 자체의 결함이 아닌 경우 "전송 지연"과 "디코딩 불량"먼저 구분해야 합니다.

1. "전송 지연" -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문제들을 일반적으로 "전송 지연" 이라고 표현 합니다.
전송 지연은 네트워크 케이블과 스위치, 라우터등 전송 장치들의 구성과 성능을 점검 해야 합니다.
카메라의 전송 설정(Bitrate)과 압축 설정(해상도, FPS)을 허용가능한 범위내에서 낮춰서 설정하고 영상을 확인하십시오.

2. "디코딩 불량" - 네트워크 환경 점검 결과 이상이 없음에도 화면에 표출되는 영상 품질의 문제를 일반적으로 "디코딩 불량" 이라고 표현합니다.
디코딩 장치(PC, NVR, DECODER)가 성능(코덱/동시 접속 디코딩 성능등)을 확인합니다.

 

*** 주의: 화질 저하 문제는 다양한 변인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전문 업체의 설계/시공/유지보수를 권장합니다.

[일반]   CCTV 설치를 위해서 필요한 구성품은 어떤게 있는지요?

일반적으로 소규모의 CCTV 설치를 위한 최소한의 필요장비는, 

1. 렌즈,

2. 카메라,

3. 영상전송케이블,

4. 녹화장치, 

5. 모니터, 

6. 전원공급장치로 구성됩니다.

<< < 1 2 3 4 > >>